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무인형 [피노키오]의 진짜소년되기 전하려는 메시지

by 머니영 2024. 4. 18.
반응형

나무인형 [피노키오]의 진짜소년되기 전하려는 메시지

 

 

추억의 애니메이션 나무인형 [피노키오]의 진짜소년되기, 정보, 전하려는 메시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거짓말을 할 때마다 코를 만졌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나무인형 [피노키오]의 진짜소년되기

영화는 내레이터인 지미니 크리켓이 청중에게 인사하면서 시작됩니다. 지미니는 19세기 후반의 이탈리아 마을로 가서 제페토라는 장난감 제작자의 가게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제페토는 나무 인형 피노키오를 만들어 자신의 아들처럼 사랑합니다. 잠자기 전, 제페토는 별에게 피노키오가 진짜 소년이 되길 바랍니다. 그러자 푸른 요정이 나타나 피노키오에게 생명을 불어넣고, 그가 용감하고 진실하며 이타적인 것을 증명하면 진짜 소년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피노키오의 양심이 되는 지미니는 피노키오가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저주를 받습니다. 피노키오가 살아있고 진짜 소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페토는 매우 기뻐하고, 다음 날 피노키오를 학교에 보냅니다. 하지만 피노키오는 학교로 가는 길에 사기꾼 여우 어니스트 존과 그의 조수 고양이 기디온에게 속아 스트롬볼리의 인형극에 참여하게 됩니다. 피노키오는 스트롬볼리의 인형극에서 큰 인기를 얻지만, 스트롬볼리는 그를 새장에 가두려고 합니다. 피노키오를 구출하려는 지미니의 시도는 실패하고, 결국 푸른 요정이 나타나 피노키오를 풀어줍니다. 피노키오는 일어난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면서 코가 점점 길어지고, 푸른 요정은 거짓말을 다시는 하지 않겠다는 피노키오의 약속을 받고 코를 원래대로 돌려줍니다. 이후 피노키오에게 다시 학교로 가라고 말하는 푸른 요정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피노키오는 다시 어니스트 존과 기디온에게 속아 플레저 아일랜드로 가게 됩니다.

 

 

 

정보

피노키오는 월트 디즈니의 두 번째 애니메이션 영화로, 1940년에 미국에서 처음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카를로 콜로디의 동화 소설 피노키오의 모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벤 샤프스틴, 해밀턴 러스크, 노먼 퍼거슨, T. 히 등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테드 시어스, 오토 앵글란 더, 웨브 스미스, 윌리엄 코트렐, 조지프 사보, 어드먼 페너, 오렐리어스 바탈리아 등이 각본을 작성하였으며, 리 할린과 폴 J. 스미스가 음악을 작곡하였습니다. 이 중 "When You Wish upon a Star", "Little Wooden Head", "Give a Little Whistle", "Hi-Diddle-Dee-Dee", "I've Got No Strings" 등은 특히 유명한 곡입니다. 이 영화는 제작비 약 260만 달러를 들여 만들어졌으며, 처음에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후에 재개봉하면서 수익을 얻었습니다. 비주얼, 음악, 스토리, 캐릭터 등에서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음악상과 최우수 노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영화 협회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애니메이션 영화 10선 중 2위로 뽑혔습니다. 디키 존스가 피노키오의 목소리를, 클리프 에드워즈가 지미니 크리켓의 목소리를, 크리스천 루브가 제페토의 목소리를, 에블린 베너블이 푸른 요정의 목소리를, 월터 캐틀렛이 어니스트 존의 목소리를, 찰스 주델스가 스트롬볼리의 목소리를, 프랭키 대로가 램프윅의 목소리를, 설 레이븐스크로프트가 몬스트로의 목소리를 각각 담당했습니다. 클래런스 내시, 멜 블랭크, 돈 브로디 등은 제페토의 고양이 피가로, 금붕어 클레오, 어니스트 존의 조수 고양이 기디온, 플레저 아일랜드의 마부, 비둘기 등 다른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전하려는 메시지

플레저 아일랜드는 불량한 소년들이 놀이기구, 당구, 술, 담배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알지 못한 채 당나귀로 변하고, 마부들에게 잡혀 노예로 팔리게 됩니다. 피노키오는 불량소년 램프윅과 친구가 되어 플레저 아일랜드에서 무분별하게 놀아대지만, 지미니는 그들을 말리려고 합니다. 지미니는 플레저 아일랜드를 떠나려는 중 당나귀로 변하는 끔찍한 저주를 발견하고, 피노키오는 램프윅이 당나귀로 변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피노키오는 지미니의 도움으로 완전히 변하기 전에 탈출하지만, 이미 당나귀의 귀와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 돌아온 피노키오와 지미니는 제페토의 작업장이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푸른 요정으로부터 편지를 받습니다. 편지에는 제페토가 피노키오를 찾으러 나갔고, 기쁨의 섬으로 항해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몬스트로라는 향유고래에게 삼켜져 그의 뱃속에 갇혀있습니다. 아버지를 구하기로 결심한 피노키오는 지미니와 함께 바다에 뛰어들고, 곧 몬스트로에게 삼켜져 제페토와 재회합니다. 피노키오는 몬스트로가 재채기를 하게 만들어 탈출시키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고래는 꼬리로 뗏목을 부수며 그들을 쫓아옵니다. 마침내 피노키오는 제페토를 바다의 안전한 곳으로 끌어내고, 그 과정에서 사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집으로 돌아옵니다. 제페토와 지미니, 피가로, 클레오는 피노키오를 애도하지만, 피노키오는 용감하고 진실함을 증명한 끝에 푸른 요정에 의해 사람으로 변하게 되며, 모두가 그를 기뻐합니다. 피노키오가 실수하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진실함과 정직함의 중요성을 알려주려고 했습니다.

 

 

 

 

 

반응형